팟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하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트레이 부근에 광고가 뜨네요. 플레이어를 켤때마다 매번 뜨는건 아니고, 자주 뜰때도 있고 이따금씩 뜰때도 있는데 패턴은 모르겠습니다.

 

 

 

 

▲ 광고가 보이게 되는 PotPlayer 업데이트 버전은 1.7.19955,  7월 31일자인데, 업데이트된 정보중에 광고가 들어갔다는 내용은 안보이는군요. 유저들에게는 제일 중요한거 같은데...

 

 

 

▲ 광고뜨는게 싫으신분은 환경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안함으로 설정하시고 추이를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모르고 이미 업데이트를 하셨더라면, 검색을 통해서 이전버전을 찾아서 설치를 하셔야겠구요.

 

 

 

카카오가 다음을 삼키면서 서비스들이 사라지거나 이상해지는걸 숱하게 봐왔는터라, 오늘 또 하나가 추가됐구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수익구조를 생각안할수는 없겠으나, 밀려오는 착잡함은 어쩔수가 없네요.

 

 

▲ 이때가 그리워지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태껏 몰랐던 사실 하나.....!

 

 

 

▲ 보통 설치를 할때 한국어로 선택해서 진행을 하게 되면...

 

 

▲ Daum으로 시작페이지/기본검색 설정, 카카오TV 알리미 자동시작, Daum 클리너 설치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어서 매번 해제를 하고 진행을 했었습니다.

 

 

 

 

▲ 설치를 다 하게 되면....  2개의 플레이어가 있죠. 라이브가 되는 플레이어와 재생전용(PotPlayer Mini)의 플레이어...

 

 

 

 

 

▲ 설치시에 영어(다른 언어로 해도 동일할듯)로 설치를 하게 되면...

 

 

▲ Daum으로 시작페이지/기본검색 설정, 카카오TV 알리미 자동시작, Daum 클리너 설치 등의 항목이 아예 없습니다.

 

 

▲ 라이브 플레이어가 안보이고 심플하게 재생전용만 깔리나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삭제가 쉽도록 Uninstall PotPlayer 도 있네요. 아까 한국어로 했을때는 안보였던거 같은데...

 

 

▲ 영어로 설치를 하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을 하면 되는가 봅니다.

 

 

와... 세상에..  

설치시에 무심코 다음>다음으로 진행시켰다가 시작페이지가 바뀌고 쓰지도 않는 Daum클리너가 깔리는 유저들이 한둘이 아닐텐데... 한국사람들만 호구된 느낌이네요.

많은 사용자들이 설치과정중에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서까지 확인을 잘 안하죠. 만약 체크박스가 선택된 상태가 디폴트값으로 하고 싶다면, 항목이 하단에 있어서 스크롤바를 쭉 내려서 봐야 하는곳에 넣을게 아니라, 아예 다음화면에 스크롤없이 바로 보이게끔 해놓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내용추가

 

 

팟플레이어 광고 관련해서 담당자가 카페에 쓴글이 있네요.

- http://cafe.daum.net/pot-tool/AZRj/19

 

광고를 띄우기로 결정하기까지 쉬운일은 아니었을테고, 유저들의 반발도 충분히 예상가능 했을텐데, 공지를 띄우는 시점이 만약 업데이트가 되기전이었다면, 지금과 같은 배신감(?)이 조금이라도 덜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랬다면, 양해를 구하는 모양새가 될수도 있었으니까요.

 

댓글 남기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