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팟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하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트레이 부근에 광고가 뜨네요. 플레이어를 켤때마다 매번 뜨는건 아니고, 자주 뜰때도 있고 이따금씩 뜰때도 있는데 패턴은 모르겠습니다.

 

 

 

 

 

 

▲ 광고가 보이게 되는 PotPlayer 업데이트 버전은 1.7.19955,  7월 31일자인데, 업데이트된 정보중에 광고가 들어갔다는 내용은 안보이는군요. 유저들에게는 제일 중요한거 같은데...

 

 

 

▲ 광고뜨는게 싫으신분은 환경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안함으로 설정하시고 추이를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모르고 이미 업데이트를 하셨더라면, 검색을 통해서 이전버전을 찾아서 설치를 하셔야겠구요.

 

 

 

카카오가 다음을 삼키면서 서비스들이 사라지거나 이상해지는걸 숱하게 봐왔는터라, 오늘 또 하나가 추가됐구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수익구조를 생각안할수는 없겠으나, 밀려오는 착잡함은 어쩔수가 없네요.

 

 

▲ 이때가 그리워지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태껏 몰랐던 사실 하나.....!

 

 

 

▲ 보통 설치를 할때 한국어로 선택해서 진행을 하게 되면...

 

 

▲ Daum으로 시작페이지/기본검색 설정, 카카오TV 알리미 자동시작, Daum 클리너 설치가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어서 매번 해제를 하고 진행을 했었습니다.

 

 

 

 

 

▲ 설치를 다 하게 되면....  2개의 플레이어가 있죠. 라이브가 되는 플레이어와 재생전용(PotPlayer Mini)의 플레이어...

 

 

 

 

 

▲ 설치시에 영어(다른 언어로 해도 동일할듯)로 설치를 하게 되면...

 

 

▲ Daum으로 시작페이지/기본검색 설정, 카카오TV 알리미 자동시작, Daum 클리너 설치 등의 항목이 아예 없습니다.

 

▲ 라이브 플레이어가 안보이고 심플하게 재생전용만 깔리나봅니다. 

 

 

▲ 영어로 설치를 하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을 하면 되는가 봅니다.

 

 

와... 세상에..  

설치시에 무심코 다음>다음으로 진행시켰다가 시작페이지가 바뀌고 쓰지도 않는 Daum클리너가 깔리는 유저들이 한둘이 아닐텐데... 한국사람들만 호구된 느낌이네요.

많은 사용자들이 설치과정중에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서까지 확인을 잘 안하죠. 만약 체크박스가 선택된 상태가 디폴트값으로 하고 싶다면, 항목이 하단에 있어서 스크롤바를 쭉 내려서 봐야 하는곳에 넣을게 아니라, 아예 다음화면에 스크롤없이 바로 보이게끔 해놓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내용추가

 

 

팟플레이어 광고 관련해서 담당자가 카페에 쓴글이 있네요.

- http://cafe.daum.net/pot-tool/AZRj/19

 

광고를 띄우기로 결정하기까지 쉬운일은 아니었을테고, 유저들의 반발도 충분히 예상가능 했을텐데, 공지를 띄우는 시점이 만약 업데이트가 되기전이었다면, 지금과 같은 배신감(?)이 조금이라도 덜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랬다면, 양해를 구하는 모양새가 될수도 있었으니까요.

 


▼ 2021-02-06 내용추가

 

▲ 팟플레이어를 설치했는데, 왼쪽과 같이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되면서, 탐색기의 '폴더' 아이콘과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불편하더라구요. 

 

▲ 환경설정 > 파일 연결 > 아이콘팩을 다른걸로 선택 > 적용 > 기본앱 - 팟플레이어로 설정 하니 아이콘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 폴더와 확연하게 구별이 되는 오른쪽걸로 변경이 되었는데, 혹시나 OldIconPack.dll 과 PotIconNew.dll 이 있길래 다른걸로도 변경이 되나? 이렇게 저렇게 눌러봤는데, 잘 안되네요. 제가 방법을 모르는건지 기존 노란색으로 돌아가는것도 안되는거 같고, 완전히 프로그램을 삭제했다가 다시 깔아도 안되네요. 어쨋든 저는 오른쪽것도 별 불만은 없기에 그냥 사용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