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중이던 검정 네임펜이 수명이 다됐는지 잘 안나오길래, 다이소에서 네임펜을 구매했습니다.

 

▲ 1,000원에 3개가 들은 좋은가격

 

 

 

 

▲ White man  /  PERMANENT /  PRO NAMEPEN  /  Fine 유성 / PNP-304 / 프로 네임펜 / made in korea

 

 

 

 

▲ 몇번 테스트 삼아 여기저기 써보니....

 

- 종이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물기가 많아서인지 쓰고나서 가장자리가 화선지에 쓴것처럼 번지네요. 선의 왼쪽 오른쪽 양끝을 말하는게 아니라 선의 모든 테두리를 말하는겁니다. 이건 처음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아마 다 쓸때까지 이럴거 같습니다.

 

 

 

 

▲ 네임펜하면 보통 '모나미 네임펜'을 많이들 사용해서 필기감과 두께, 번짐정도 등의 기준값이 이걸로 잡혀있을 겁니다.

 

 

 

 

▲ 신용카드 뒷면에 싸인할때 전 네임펜을 찾습니다. 저 좁은 칸에 삑사리 나지않게 잘 싸인하려고 종이에 몇차례 연습을 해본후 조심스레 싸인하곤 합니다.

 

하지만, 다이소에서 구매한 네임펜으로는 저기에 싸인을 못할거 같습니다. 삑사리가 안났다 한들 분명 싸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후회할거 같거든요.

 

제가 느낀 'MonAmi name pen'과 '다이소 네임펜'과의 차이는 이걸로 정리가 될거 같습니다. 느낌 아실겁니다.

 

 

 

- 플러스펜

- 네임펜

- 컴퓨터용 싸인펜 (OMR용)

- 보드마카

 

단순히 두께의 차이를 넘어 위의 펜들의 사용 용도와 목적이 다 다를텐데요.

다이소 프로 네임펜의 사용처는 아마 컴퓨터용 싸인펜 쪽에 좀더 가까울듯 합니다.

OMR에 이걸로 마킹하겠다는게 아니라 좀더 허드레로 쓰일것 같다는 말이죠.

 

 

 

비교를 하려면 모나미 네임펜도 새걸로 구매해와서 같이 써보며 평가를 해야지, 왜곡될수 있는 기억속의 모나미 네임펜과 비교를 해서 좀 그렇긴 하네요.

 

 

현재 모나미 네임펜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모나미 네임펜으로 재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과학을읽다] 컴퓨터용 수성싸인펜의 비밀

- https://news.v.daum.net/v/20190211063012218   /   2019.02.11

몰랐는데, 컴퓨터용 싸인펜은 저런 차이점이 있는거였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