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나 유투브 하시는 분들중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은행계좌로 받을때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수수료 1만원이 들어갔었죠. 하지만, SC은행에서는 $300 이상일때만 1만원 수수료를 떼고, $300 미만일경우 수수료 없이 무료로 환전해서 입금해줬는데요.

 

오늘 SC은행에서 전화를 받으니, 다음달 2021년 2월부터 부터는 수수료 떼는 기준이 기존 $300 에서 $100 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SC은행 공지사항을 보니 관련 내용이 있네요.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cm/IndexNoticeBoard.jsp?bId=4502&ptfrm=HIN.KOR.INTROPC.noticeView

 

 

애드센스에서 송금해주는 기준이 $100를 넘어야 가능하데, SC은행 환전입금 수수료 기준이 $100 라면 무조건 수수료를 뗄수밖에 없는거네요. 

 

매월 수익이 얼마 안되는 저로서는 1만원 수수료가 꽤 부담이 되네요. 동일한 수수료라면 가까운 은행이나 주거래은행으로 변경을 하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수수료 낮은 은행을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일단, 그동안 고마웠습니다. SC은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