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느 제품이 더 정확하게 측정이 된다.등을 판단할만한 의학지식 없는, 그냥 개인의 내돈내산 후기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휴비딕 및 오므론 혈압계를 구매해봤는데,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구매시에 조건은...

- 팔뚝형 (정확도에서 손목형등에 비해 좋다고 함)

- 블루투스 (매번 적는것보다, 폰에 자동으로 연동이 되면 관리가 편하고 그래프나 통계가 그려져서 좋음)

- 인지도 있는 브랜드나 제품 (제품에 대해 자세힌 모를땐, 아무래도 많이 팔리는 제품들에 묻어 가는게 좋겠죠)

 

이것저것 찜해두고 골라보다가.... 

 

휴비딕 HBP-1700BT / 2025-02-16 최저가 기준 약 32,000

오므론 HEM-7142T2 / 2025-02-16 최저가 기준 약 74,000

 

두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휴비딕 HBP-1700BT

온습도계나 체중계에서 많이 봐왔던 브랜드이고,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해봤습니다.

- 보통 혈압을 잴때, 팔에 압박을 세게한후 점점 느슨해지면서 측정이 완료 되는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런 방식이 아니라 점점 세게 조여지면서 측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 MedM Health 앱으로 보기 편하게 기록이 되고, 그래프나 통계가 보여집니다.

- 혈압은 수시로 변동된다는걸 익히 알고는 있지만, 좀 높거나 낮게 측정이 될때는.. 이 제품이 정확하게 측정이 되는게 맞나? 싶은 느낌이 들때가 있었습니다. 괜한 선입견이나 편견일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 구글 피트니스나 삼성 헬스와 연동이 안되며, 하려면 유료인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 휴비딕은 보관이 용이하도록 각잡힌 파우치가 기본으로 들어있음. 이런 디테일 좋네요.

반면, 오므론의 파우치는 별도구매 2천원 (이미지출처)

 

 

 

오므론 HEM-7142T2

혈압계로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 약간 더 믿음이 가기도 함

- 7140T1 / 7141T1 / 7142T2 등 다나와에서 보면 엇비슷한 종류가 많아 선택이 어려웠음. 어느걸 클릭하던지 간에 라인업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보기편하게 표로 딱 정리되었으면 좋겠음. 

- OMRON Connect 앱이 있고, 구글 피트니스나 삼성 헬스와 연동이 됨 (헬스 커넥트를 통해서 되는듯)

- 혈압수첩이라는 기능의 로그인/가입없이... 일단, 기본기능만 사용중임

- 앱의 UI / UX / 비주얼 면에서는 휴비딕쪽이 약간 낫다 싶음. 하다못해 오므론은 측정결과목록의 폰트 크기라도 더 컸으면 함 (혈압수첩을 이용하면 더 보기 좋을건지는 모르겠음)

- 듀라셀 배터리가 들어있음 (이게 뭐라고 눈에 들어오네요.)

 

 

 

 

 

기타사항

- 두제품 모두 엑셀 CSV로 데이터 내보내기가 됩니다. 다만, 왜 공유하듯이 내려받기 해야하는건지 모르겠네요.

 

- 혼자가 아닌 2명이 사용하려면 A / B 사용자 표시가 명확하게 표시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휴비딕의 제품도 버튼으로 A / B 사용자를 분리해 측정할수 있지만, 아무래도 액정에 표시되는거 보다는 제품 자체에 버튼으로 있는게 더 직관적이고 좋을듯 합니다. (저런 제품의 가격이 높더라구요)

 

- 스마트밴드/워치 등으로 운동기록을 하고, 체중계도 블투지원으로 폰에 기록이 되다보니, 모든 데이터들을 한곳에서 모아서 관리하고 편하게 볼수 있는 구글피트니스나 삼성헬스 앱과 연동 되는지 여부가, 제품 구매의 주요 포인트가 되는거 같았습니다. 

 

-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기록이 되니 편하고, 클라우드로 백업된다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가끔씩 데이터를 백업 받거나 프린트 해두는걸 추천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