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14

 

유입경로에 '홍미노트5 시스템런처 오류' 관련해서 들어오길래 뭔가 찾아봤더니...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3612846

 

업데이트 된 시스템 런쳐에 오류가 있었나보네요.

위의 링크를 보면 '설정 > 앱관리 > 시스템 런처 >> 업데이트 제거'를 하라고 하던데...

제가 직접 해보지는 않았기에 뭐라 말은 못하겠네요.  참고하세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걸어놓긴 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아직 런처는 업데이트전 이길래... 바로 '업데이트 안함'으로 변경했네요.

 

 

 

홍미노트5에 보조공간이 있는데, 아마 샤오미폰 MIUI 특정버전 이상에서 생긴 기능이라고 하는듯합니다. 일부 공간을 할당해 현재 사용중인 폰의 화면이나 설정과 다르게, 마치 또 하나의 폰을 사용하는듯하게 쓸수 있는 '보조공간'이 있습니다. 그 보조공간에서는 구글 계정조차 다르게 해놓고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더욱 유용하더라구요.

 

 

▲ '설정 > 시스템&기기 > 보조공간' 에서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저는 메인 구글계정과 다른 구글계정으로 해놓고 몇몇 앱들을 설치해 사용중에 있습니다.

 

 

▲ 그런데, 일부 앱들은 로그인시에 오류가 나면서 진입이 안되는 현상이 있네요.

 

*이(가) 중지됨

 

분석을 위해 버그 보고서를 Mi에 전송하시겠습니까? 이 보고서엔 개인 정보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보고서는 이 버그의 수정을 돕기 위해 사용될 것이며, 어떤 상업적 용도로도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마트 - 로그인 불가

AK PLAZA - 로그인이 간혹가다 안되고, 로그인이 되서 잘 사용중일때도 간혹 다운되듯 꺼지며 오류창 뜸

 

터치AK몰 - 로그인 문제는 없는것 같은데, 잘 사용중에 간혹다가 다운되듯 꺼지며 오류창 뜸

 

 

저는 이렇게 3개의 앱이 보조공간과 잘 안맞더라구요. 앱의 문제인지 보조공간 때문인지 잘 모르겠으나, 이 앱들 모두 메인에서 메인계정으로 설치시 모두 이상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메인공간에 설치해 오래 사용하다보니....

메인공간에서도 터치AK몰, 이마트 앱은 간혹 저런 오류가 간혹 나네요. 보조공간 만큼은 아니었지만...

 

앱과 홍미노트5 폰의 호환성 문제인건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