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에서 앞부분/뒷부분을 잘라내고 중간부분만 딱 필요할때가 있죠.

 

편집이랄것도 없는 이 과정을 인코딩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복잡하고 어려울테고, 간단하게 딱 자르기 정도만 가능하며, 이왕이면 무료인 프로그램을 몇개를 찾아서 설치해봤습니다.

 

- Free Video Cutter / 동영상 오픈하는데 Thumbs 생성에 로딩이 오래걸리고, 미세하게 시간 조정이 안되는듯.

- OpenShot Video Editor / 쉬워보이긴 하는데, 저장시에 인코딩이 필요한듯

- Daum 팟인코더 / 간단한 작업을 하려는데, 많은 옵션 설정에 불편

- MP4 Splitter / 직관적인 사용법이라 괜찮기는 함

 

- 반디컷 / 쉽고 빠르며 편의성 굿. 딱 제가 원하는 정도의 프로그램. 단, 무료버전은 워터마크가 있음. 그렇다고 33,000원 내고 정품을 구매하자니 그건 아직 좀..

 

- Avidemux / 약간 복잡해 보이지만, 동영상 자르기 하는데는 간편하고 빠름. 추천 !

 

 

▲ 앞뒤 자르기는 하단 좌측 메뉴중에 A, B 버튼으로 시작/끝 지점을 설정해 놓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앞뒤를 자르는게 아닌, 가운데 일부분만 제거 하고자 할때에는 A,B 버튼으로 시작/끝 지점을 설정해놓고 Delete 키를 누르면 해당 영역만 삭제가 됩니다.

 

 

 

사용하다보면 UI/UX가 어딘가 모르게 2% 부족한듯도 하지만, 간단한 자르기 작업하기에는 부족함이 없고, 프리웨어 라서 좋음.

 

댓글